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강살래 나랑살래

과일 먹을 때 '이것' 그대로 두면, 치명적 세균과 농약까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과일 먹을 때 '이것' 그대로 두면, 치명적 세균과 농약까지....

소(笑)마담 2023. 6. 29. 01:11
반응형

 

■ 목차 :

과일 먹을 때 '이것' 그대로 두면, 치명적 세균과 농약까지.... 개요

 필수 정보 

    1. 잔존 세균 및 곰팡이

        1) 세균성 불순물

        2) 대장균 O157H7

        3) 리스테리아

        4) 곰팡이 불순물

        5) 효모

    2. 잔존 살충제

        1) 유기인산염

        2) 피레스로이드

        3) 네오니코티노이드

        4) 카르바메이트

        5) 글리포세이트

● 결론을 내보자

 

 

 개요 :

과일과 채소를 씻을 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눈에 보이는 먼지나 이물질을 부지런히 제거합니다. 그러나 자주 간과되는 한 가지 중요한 단계가 있습니다. 바로 기둥, 꼭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충분히 무해해 보이지만 제거를 소홀히 하면 건강에 잠재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말하면 어떻게 됩니까? 이 기사에서는 과일 세척 과정에서 꼭지를 제거하지 못하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소한 세부 사항처럼 보일 수 있지만 꼭지에는 우리의 웰빙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치명적인 박테리아, 살충제 및 기타 오염 물질이 잔존합니다. 

 

 

 

 필수정보 :

 

1. 잔존 세균 및 곰팡이 :

꼭지와 꼭지부위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과일을 섭취하면 아래와 같은 세균과 효모들이 섭취를 통해 우리 몸에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일단 섭취되면 우리 몸의 다양한 기관과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특정 효과와 영역은 오염의 유형과 심각도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 강도 및 전반적인 건강과 같은 개별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세균성 불순물 : 살모넬라는 일반적으로 음식물에 의해 운반되는 아일과 관련된 박테리아의 한 종류입니다. 설사, 복통, 발열, 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의료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대장균 O157H7 : 대장균과 유사한 특정 균주의 대장균은 심각한 위장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에는 심한 설사, 복통, 경우에 따라 손상 또는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리스테리아 :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는 리스테리아증이라고 불리는 심각한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입니다. 증상에는 발열, 근육통, 메스꺼움이 포함될 수 있으며 임산부, 노인 또는 취약한 시스템이 약화된 사람과 유사한 더 취약한 개인에서는 더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곰팡이 불순물 : 알록달록한 형태의 곰팡이는 특히 습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과일 줄기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어떤 곰팡이들은 마이코톡신을 생산하는데, 이것들은 섭취했을 때 반감을 일으키거나 독성 물질을 가질 수 있습니다.

 

5) 효모 : 효모는 과일 줄기에서도 자랄 수 있는 단세포 균류입니다. 일부 효모는 유해하지 않지만, 다른 효모들은 특히 면역체계가 취약한 개인에게는 감염될 수 있습니다. 꼭지를 제거하지 않으면 더 더욱 섭취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2. 잔존 살충제 :

살충제는 곤충, 잡초 및 질병과 같은 해충을 방제하기 위해 농업에서 사용되는 화학 물질입니다. 그것들은 각각 고유한 화학 성분과 우리 몸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치는 특정 성분을 포함하는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로 처리된 과일을 섭취할 때 살충제 노출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살충제 성분과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유기인산염 :

이 살충제에는 클로르피리포스, 다이아지논, 말라티온과 같은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적절한 신경 기능에 필수적인 아세틸콜린에스테라아제라는 효소를 방해함으로써 작용합니다. 유기인산염에 노출되면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 호흡 곤란, 심지어 신경 독성 효과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피레스로이드 :

퍼메트린 및 사이퍼메트린과 같은 피레스로이드는 국화꽃에서 발견되는 천연 화합물의 합성 버전입니다. 그들은 곤충의 신경계를 목표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에게 덜 해로운 것으로 간주되지만 피레스로이드는 일부 개인에게 피부 자극, 호흡기 문제 및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네오니코티노이드 :

이미다클로프리드 및 클로티아니딘을 포함한 네오니코티노이드는 수용체에 결합하여 곤충 신경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연구 중이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잠재적인 신경 독성 효과, 발달 문제 및 내분비 시스템 장애를 시사합니다.

 

4) 카르바메이트 :

카르바릴 및 프로폭수르와 같은 카르바메이트 살충제는 또한 유기인산염과 유사한 아세틸콜린에스테라아제를 방해합니다. 단기간 노출되면 메스꺼움, 구토, 시야 흐림, 발한,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글리포세이트 :

글리포세이트는 라운드업과 같은 인기 있는 제초제의 활성 성분입니다. 그것은 식물 성장에 중요한 효소를 억제함으로써 작동합니다. 글리포세이트 자체의 독성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암과의 연관성을 포함하여 인체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인 장기적 영향에 대한 논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살충제 노출의 영향은 농도, 노출 기간 및 개별 감수성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적인 노출을 최소화하려면 섭취하기 전에 과일을 철저히 세척하고 잔존할 수 있는 꼭지를 제거하고, 유기농 농산물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과일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충제에 대한 특정 정보와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해 과학 연구, 정부 기관 또는 독성학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참조하여 최신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을 내리자 :

과일 세척 과정에서 꼭지가 제거되지 않으면 그것은 기생하여 살 수 있는 박테리아, 살균제, 그리고 다른 오염물질과 관련된 것들을 없애야 합니다. 꼭지를 제거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과일을 적절하게 씻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권장 사항을 추천합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과일 세척의 경제적 및 환경적 측면을 다루십시오. 개인이 꼭지 제거를 소홀히 할 때 낭비되는 물, 에너지 및 자원의 낭비 ㄸ한 살펴보십시오. 또한 국가와 보건당국은 적절한 과일 세척 기술을 홍보하는 교육 및 인식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해야 합니다. 과일을 취급할 때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도록 개인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공중 보건 캠페인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과일 세척 과정에서 꼭지 제거 단계를 포함하는 것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말씀드립니다. 우리의 건강과 지역사회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있어 개인의 책임이 매우 중요합니다. 독자들에게 이러한 관행을 채택하고 이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위생 및 건강 문화를 조성하도록 촉구하면서 결론을 내립니다. 작은 행위이지만 과일을 씻을 때 꼭지를 제거하는 데 시간을 들이면 건강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웰빙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 작지만 중요한 단계를 간과하지 맙시다. 과일을 준비하는 데 보내는 몇 분의 시간은 우리 자신과 우리가 아끼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반응형